강좌안내

POP
미술분과 강좌 리스트
홈 > 강좌안내 > 미술분과 > POP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POP광고!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자로 구매시점 광고라고도 합니다.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는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형태의 광고를 의미하며 디스플레이류의 일종입니다. POP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행해지는 광고행위로서 간접광고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와 달리 문자광고를 통해 구매에 이르게 하는 시각적인 직접광고이며, 매장 내에서의 판매촉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특히 POP광고의 시각화된 그래픽 요소로 인해 매장이나 행사장 등에서는 장식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POP광고는 1~2초 내로 지나가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서 상품이나 행사 등을 홍보하는 것이 주목적이므로 간단하고 명료한 문구 디자인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림이 화려해도 글씨가 엉망이라면 POP광고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제대로 전할 수 없게 됩니다. 오히려 그림보다는 간단한 선처리만으로도 큰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활동하는 POP디자이너의 90% 이상이 비전공자 출신인 것만 봐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POP광고입니다.

최근에는 POP제작에 있어서 일러스트를 직접 그려 넣는 방법보다는 실물 사진이나 칼라복사를 활용한 도안이 많이 쓰이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POP서체를 배워서 꾸준히 연습하면 그림에 소질이 없더라도 누구나 훌륭한 POP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과정강의내용비고
입문반 1. 사각촉 매직 : 선긋기 / 자음과 모음
2. 사각촉 매직 : 한글 단어
3. 풀잎 기본체 : 선긋기 / 자음과 모음
4. 풀잎 기본체 : 선긋기 / 한글 단어
5. 평붓 : 숫자 쓰기
6. 평붓 : 알파벳 대·소문자 / 영어 단어 쓰기
7. 풀잎 변형체
8. 풀잎 시화체
120,000원
8과정
전문반 1. 구도 갖춘 문장 : 글자에 테두리 넣기
2. 구도 갖춘 문장 : 글자에 나누기 넣기
3. 구도 갖춘 문장 : 글자에 그림자 넣기
4. 구도 갖춘 문장 : 글자에 하이라이트 넣기
5. 일러스트
6. 평면작품 : 8절
7. 평면작품 : 4절
8. 입체작품 : 8절
9. 입체작품 : 4절
9과정
연구반(선택 과정) 1. 반짝이 그라데이션
2. 물감 그라데이션
3. 창작품 : 4~2절 or 우드 POP
4. 우드락에 색 덧입히기
4과정
* 연구반 : 8절 이상 사이즈(입체) / 깃털, 리본, 레이스, 비즈 등 다양한 재료 사용
* 매직 1개 제공

작품갤러리 전체보기


수강신청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가까운 지부에서 수강하세요!
수강신청 바로가기
노원풀잎문화센터
02-932-0607
수업 시간
평일 10:00 - 21:00

  • 문의게시판
  • 찾아오시는길

풀잎문화센터카페

GO

노원풀잎문화센터

GO

노원풀잎문화센터

GO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